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한끼/광주광역시

[광주/양동시장] 여수왕대포

반응형

\완연한 가을 날씨가 펼쳐지고 있네요
날이 좋으니까 짠~  오늘도 한잔 하러 갑니다


요즘 이모카세 식당들이 인기 있는 거 같은데요
광주 양동시장에 이미 잘 알려진  노포 이모카세맛집 "여수왕대포"로 정했습니다

요집은 네이버 지도를 검색해도 안나오네요
양동시장 양동통닭, 수일통닭 골목으로 해서 끝까지 가면 가게가 보입니다

저녁에는 이 가게만 불이 켜져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내부에는 원형테이블 2개랑  네모난 테이블 한 개가 있어서 하루 전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전화번호는 간판에 있는 010- 3646-7386
전화를 하면 이모님이  어떤 메뉴를  먹을지를 물어보세요

식당에  따로 메뉴판이 없어서  먹고 싶은 메뉴를 말하면 가격을 알려줍니다
또 필요하면  시장 가서 재료 사 오라고 말해주세요
시장에서 오래 장사를 하셔서,  어느 가게에 가야 좋은 재료를  싸게 주시는지 알고 있어요

오늘은 꽃게탕을 먹으려고 했는데, 허전할 거 같아서 보쌈도 시켰어요 

고기가 부드럽고, 간이 잘 배어 있어요 

쌈장이나 채소 없이도 다 먹었네요 

그리고 초장이나 쌈장 달라고 하면 다 주세요 

계란말이하고 김치랑 밑반찬 몇 개가 나오는데 밑반찬도 맛있었어요 

잡채는 이모님이 오늘 그냥 서비스로다 주시는지 다른 테이블에도 다 있었어요ㅎㅎ 

거의 메인 메뉴급이네요ㅎㅎ

사진은 별로인데 오늘의 메인 꽃게탕입니다 

 

이모님이 요즘 꽃게 비싸다고 먼저 물어보셨는데 
꽃게가 제철이니까ㅎㅎ 한번 먹어봅니다 

꽃게랑 오징어가 많이 들어가 있었는데 국물이 맛있네요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입니다. 

 

상이 꽉 차네요 밑반찬까지 다 먹고 술도 많이 많이 먹었습니다 

요렇게 해서 음식값만 8만원 ( 꽃게탕 5만, 보쌈3만) 나왔습니다 

 

 이모님이 이 공간에서 음식 준비하세요

위생을 따지시는 분도 있는데 여긴 머 맛과 감성

정 넘치는  이모님 보고 오는 곳이니ㅎㅎ 

 

 

조용히 맛있는 음식에 소주 한잔 하러

한번 들러보세요~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