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한끼/광주-금남로에서 살아남기

[광주/금남로] 제일반점

반응형

금남로에는 중국집이 많은 편인 것 같은데요

유명한 신락원외에 맛으로 뒤쳐지지 않는
금남로 4가역 근처에 위치한
60년 전통의 중국집  "제일반점"을 소개합니다!!

 

 

 메뉴는 일반요리 부터 

코스요리까지 다양하게 있고요 

오늘은 요리 메뉴를 먹으로 왔습니다. 

 

 

 오늘은 생일이신 분이 있어서 

스페셜 코스를 먹으려고 했는데 

예약할 때 매니저님이 

코스를 짜주셨어요ㅎㅎ

 

 

첫번째 요리는 샥스핀!!

 

처음 먹어 보는데 

투명한 면 같은 게 샥스핀이에요 

해물이 풍부하고 약간 기름져서 

식전 수프 먹는 기분으로 가볍게 먹었습니다 

 

 

두번째는 산향갈비 

쪽갈비를 마늘에 재워서 튀긴 거라고 하네요 

이 음식은 광주에서 

제일반점에서만 팔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미리 예약해야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손님들 반응이 좋은 음식이었습니다 

 

매니저님이 사진 찍고 있으니까

옆에 제일반점 포장지를 올려놓으시더라고요ㅋㅋㅋ 

 

 

 

세번째 요리는 전가복!!!

전복하고 여러 해산물이 어우러져서 맛있었어요 

특히 송이버섯 향이 너무 좋았던 요리였습니다 

 

 

네번째 요리는 가지튀김!!

 

가지 싫어하는 사람은 봤어도

가지튀김 싫어하는 사람 본 적이 없어요ㅋㅋ

 

싸이드에 있는 가지튀김 안에 고기가 부드러워서

가지랑 잘 조화를 이루고 

가운데 있는 가지튀김은 고기가 안 들었지만

양념이 잘 배어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섯번째 요리는 탕수육이었는데 사진을 안 찍어 버렸네요;;

 

그리고 후식으로는 

제일반점의 시그니쳐 메뉴 "제일짜장"을 먹었습니다 

 

요건 평일 점심때 먹은 제일짜장인데요  

면보다 짜장소스가 많습니다ㅋㅋ

일하시는 분들이  많이 넣어 먹으라고 ^^

 

짜장소스가 달거나 짜지 않아서 

짜장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야채, 두툼한 고기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특이한 건 고구마가 들어있습니다 

 

짜장소스 잘 안 먹는데 

이 집에 오면 소스를  숟가락으로 떠서 

다 먹게 되네요^^

 

제일짜장은 11,000원으로 

다른 짜짱보다는 단가가 좀 있지만 

추천합니다 

 

 

 

군만두도 바삭바삭 잘 튀기고요 

 

 

 

 

잘 볶아낸 잡채밥 

색이 먹음직스럽죠?

 

 

중국집에서 먹는 기름~기름진 오므라이스 

 

 

 

더운데 땀 뻘뻘 흘리며 먹은 기스면!

 

 

 

중국집 최애메뉴 

마파두부!!

 

 

사장님하고 잠깐 이야기하는데 

평일에는 직장인들 때문에 홀이 정신이 없고 

주말에는 가족단위 예약손님이 많아서 

룸이 복잡하다고 합니다 

 

특정 요리 메뉴는 미리 예약해야 하기 때문에 

전화먼저 해보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진 보니까 다시 배가 고프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